본문 바로가기

Let's Study English/READING EXPLORER2 독해

[READING EXPLORER2] 5A UNDER PARIS 해석

*제가 학교 시험을 대비하기위해 일일이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찾아보면서 해석했습니다. 
   정확한 해석이 아니며, 중간에 빼먹은 문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5A UNDER PARIS

나는 이른아침 보도에 앉아있었다. 파리의 큰거리들은 조용했고 상점들은 닫혀있었다.
 빵집으로부터 신선한 빵냄새가 왔다. 갑자기 긴머리와 머리에 전등을한 한남자가 보도안의 구멍에서부터 나타났다.
 그는 곧 손전등을가지고있는 어린여자를 따라갔다.진흙은 그들의 신발을 덮었다. 
그남자는 쇠덮개로 구멍을 막고는 그녀의 손을 잡았다. 함께 웃으며 그들은 거리를 뛰어 내려간다.

그 커플은 도시아래의 터널을 탐험하고있었다. 로마사람들이 파리를 차지했을때, 그들은 그들의 도시를 건설하고 
조각품을 만들기위해 지구안의 깊은곳에서 돌을 잘라왔다.
그후, 프랑스인들은 노트르담성당,루브르,다른 많은 건물들을 건설하기위해 더많은 돌을 사용했다. 
이것은 현재 도시의 한부분으로 존재하게된 거대한 땅속 터널을 남겼다. 한때 버섯을재배하고,
 죽은사람을 묻거나 전쟁기간동안 숨는장소로서 사용되어졌지만 오늘날은 대부분 잊혀졌다.
 cataphiles를 제외하고. 심지어 비록 사실상 불법적이더라도 파리아래의 터널아래로 들어가기를좋아하는사람들.

1)A City Rediscovered
지하도시의 탐험은 최초로 1970-80년대의 추세가 되었다. 잊혀진문길과 뼈들로 가득찬 방인 캐타콤을 통한 
많은 열린 입구들이 있었기때문에 터널로 들어가는것은 쉬웠다. 그뼈들은 붐비는 묘지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그터널로 옮겨졌다. 
1980년대의 마지막에 대부분의 입구들이 막혀졌고 경찰이 정기적으로 터널을 다녔다. 
하지만, 여전히 내가 아침에 본커플과같은 cataphiles가 있었다. 
그리고 두려움없는사람들을 위한 지하는 만나고,파티를 열고,서로에게 퍼포먼스하거나 예술을 만들기에 흥미로운 장소이다.

2)Underground Explorations
나의 자신의 탐험은 하수관일꾼들이 55미터길이의 사실 물고기들이 사는 지하 연못을보여준  
오래된 파리 오페라하우스밑에서 시작되었다. 
이후에 프랑스의 국제은행관리가 2600톤의 금으로 가득찬 지하의 놀라운 방을 안내해주었다. 

cataphiles가 최고의 안내자이기때문에 나는 숙련된 cataphile인도미니크와 요피에게 나에게 여행을 안내해줄수있겠냐고 물었다.
 다리아래의 비밀입구를 통해 지하로 내려가서 우리는 몇시간동안 캐타콤과 거대한 갤러리, 밝은 그림 을 통해 걸었다. 
요피는 통로가 어디로 연결되어있는지 보려고 물이가득찬 통로에 뛰어들었다. 우리는 돌가구방에 쉬기위해 멈췄다. 
요피가 나에게 물었다.”많은 사람들은 여기에 파티와 그림을 그리기위해 옵니다 .
몇몇사람들은 파괴하거나 창조하거나 탐험을 하기위해 오죠. 우리는 여기서 하고싶은대로하면 됩니다. 우리에겐 규칙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