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in/G.MA's Working Holiday in Australia

[워킹홀리데이 준비] - 2. 비자 신청

2016.9.20


(비자 신청하기전에 호주워홀 신체검사를 할수있는 지정병원에 신체검사 예약을 먼저 하는게 좋다. 그리고 신체검사당일 2-3일전에 비자신청을 하면된다.

나는 모레 신체검사를 예약해서 오늘 바삐 비자신청을했다ㅋㅋㅋ)


오늘 드디어 비자 신청을 끝냈다.

생각보다는 정말 간단했는데 😂 너무 힘들었다는....

예전에 워홀 비자에대해 잘모를때는 유학원 가서 물어봐야하나 걱정도 했었는데 성인이라면 충분히 할수 있을만큼 어렵지 않다ㅋㅋㅋ

내가 힘들었던 이유는 실수 해서 잘못될까봐 엄청 꼼꼼히 확인했기때문이당ㅋㅋㅋㅋㅋ 2시간걸림...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약간 애매한것들이 있어서 검색해보면서 작성한다고 시간이 좀 걸렸다ㅋㅋ


준비물은 여권과 비자신청비로 AU$440(한화 약 38만원)을 쓸수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VISA 나 Master Card마크가 있어야한다.)


"호주 워홀 비자 신청" 이라고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면 쉽게 따라 보고할수있는 포스트들이 많다.

나는 밑의 링크를 참고해서 신청서를 작성했다.


http://blog.naver.com/hkjwow/220787672928

http://blog.naver.com/mlovehot140/220192766250

http://blog.naver.com/vof93/220608354333


가끔 보다가 헷갈리는게 있는데 이것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듯ㅋㅋㅋ

처음엔 포스팅하려고 하나씩 캡쳐하면서 했었는데 점점 지쳐간 나머지 ㅋㅋㅋㅋ ...


일단 신청은 위 링크를 보고 하면되고! 헷갈리는거나 주의해야할것들을 적어보자면...



Family name 과 Given names 은 여권에 있는 그대로 적어야한다. 당연히 전부 대문자! 띄어쓰기도 동일하게 해야된다. 여기서 조금 혼란되었다. 링크에 있는 이름은 Given names에 띄어쓰기가 되있는데 (ex) JI YEON ) 내 여권은 JIYEON 이렇게 띄어쓰기가 없었기 때문이다.ㅋㅋㅋㅋ근데 그냥 무조건 여권과 동일하게 하면된다!! 따라서 띄어쓰기가 있으면 띄어쓰기도 적고 없으면 적지말고!!!


Sex , Date of birth ->여권과 동일하게 


Relationship status -> 미혼/기혼 여부 --> 나는 미혼이므로 Never Married


Your place of birth // 별로 중요하진 않은것같다. 

-Town/City //자신이 태어난 시나 도를 적으면된다.

      - Country //KOREA, SOUTH


Your passport details // 완전중요 여권과 동일하게 적기!!!

 

거주 주소를 적으라는 칸에는 아래와 같이 다섯칸이 있는데 이것또한 중요한것은 아닌것같다. 다만 헷갈렸을뿐....

Address //ex) 304-ho, 아파트이름등등.. ,번지 

Suburb/Town //ex)Hadan-dong, Saha-gu 

State or Province //ex)Busan

Postcode // 우편번호

Country // KOREA,SOUTH


Mobile/Cell // 만약 번호가 010-1234-5678이라면 +82 1012345678 이렇게 입력하면된다.. 010에서 맨앞의 0은 빼야한다. 82는 우리나라 국가코드(?)이다.ㅋㅋ


Your personal details // 약간 혼란됐던거ㅋㅋㅋ

- What is your usual occupation? // STUDENT //현재직업
- What industry do you intend to seek employment in? //Accommodation, Cafes and Restaurants //찾고있는직업 //무난하게 선택했다ㅋㅋ

- What is your highest qualification? //Senior High School Degree or Certificate // 이게 좀 헷갈림ㅋㅋㅋ 난 아직 대학 졸업을 안했기때문에 저걸 선택해야한다. College Degree가 대학졸업생, Degree Course가 대학원생 인듯하다. ㅋㅋㅋ 고졸이거나 현재 대학생이면 Senior High School Degree or Certificate!! ㅋㅋㅋ (사실 헷갈려서 미국인친구한테 물어봤다..ㅎ😂 답변은 You have not graduated college yet. So that would be correct. 맞댄다 ㅋㅋ)


이렇게 몇개만 적어봤다..ㅋㅋㅋㅋㅋ 뭔가 너무 두서 없지만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결제하고 헬스폼은 꼭 프린트해서 신체검사 당일에 병원에 들고가야한다!!! 2페이지이다 ㅋㅋㅋ

모레다..ㅋㅋㅋ 신체검사하고 빠르면 몇일이내에 비자승인을 받을수있다고 한다. 설렌당ㅎㅎㅎㅎㅎㅎㅎㅎ😏



(Application 1/7)


내가 작성한 Application 7페이지를 pdf로 다운받을수있다! (제대로 썼는지 다시확인ㅋㅋㅋㅋ)